청렴서포터즈와 함께 하는 학생대상 청렴 약속 캠페인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희)은 7월 13일(화) 옥천여자중학교 앞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렴서포터즈와 함께하는 청렴약속「청렴韓 나」등굣길 캠페인을 벌였다.

청렴서포터즈는 지역 기반의 수평적·자율적 반부패 청렴활동을 목적으로 지역주민과 교직원으로 구성되어 옥천교육지원청의 청렴 문화 확산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청렴서포터즈와 옥천교육지원청 직원들은 청렴 조끼, 청렴 마스크, 청렴 어깨띠를 두르고 청렴 복장으로 무장하고 나서서 청렴 관련 리플릿 및 홍보용품 등을 배부하고, 학생들과 청렴의 6가지 덕목인‘약속·배려·절제·책임·정직·공정’을 지켜보자는 의미에서 청렴 약속「청렴韓 나」사진촬영 캠페인을 펼쳤다.

청렴서포터즈 혜철 스님은‘학생들이 청렴의 6가지 덕목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 청렴의식을 갖고 커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옥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생활 속 나의 청렴 실천이 청렴한 사회를 만드는 시작이며, 청렴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갈 우리 학생들과 청렴하게 생활할 것을 다짐하고 실천해 보자는 의미에서「청렴韓 나」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앞으로도 옥천 교육가족 및 지역주민 대상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반부패 청렴 활동을 펼쳐 신뢰받는 청렴한 옥천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