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자양초등학교(교장 임강혁)는 전 교직원의 반부패․청렴 의식을 일깨우고 청렴에 대한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청렴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청렴 캐치프레이즈 공모는 청렴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행사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2021년 청렴 캐치프레이즈 우수작은 「함께 실천하는 청렴, 건강한 자양교육」이 선정되었다. 청렴 캐치프레이즈 우수작은 매년 교직원의 투표로 선정되며, 이는 학교 구성원의 투표 참여로 함께 실천할 청렴 문구를 선택한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캐치프레이즈는 자체 포스터로 제작되어 7월 한달 간 정문 게시판과 건물 내에 부착되며 앞으로도 학교 구성원들의 청렴 의식 전파와 실천 독려에 활용된다.

 청렴 캐치프레이즈 우수작은 올해 3월 1일자로 교직에 첫발을 내딛은 최○○ 교사의 작품으로 더욱 뜻이 깊다. 최○○ 교사는 “자양 초등학교 구성원 모두가 청렴을 실천하여 건강한 자양교육을 만들어 가자는 뜻을 담아 캐치프레이즈를 만들었다”며 “신규 임용자로서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 늘 청렴을 실천하고 훌륭한 교육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자양초등학교 임강혁 교장은 “청렴은 경력에 상관없이 항상 마음에 새겨야 할 덕목으로, 올해 공모전 행사에서도 훌륭한 공모작들이 많이 있었다”며 “전 교직원들이 우수 공모작 선정 투표에 참여하여 청렴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음에 감사한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