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경북 제64회 전국여름철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겸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6.28.~7.4./안동대체육관)와 제67회 전국남녀종별탁구선수권대회(6.30.~7.5./김천실내체육관)에 참가한 대전 학생선수단이 금메달 3개, 은메달 7개, 동메달 3개 등 모두 13개의 메달을 따내며 최강실력을 과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배드민턴대회는 대전자양초(여초부), 대전매봉초(남초부)가 참가하였으며, 남·여 복식경기 모두 결승에 올라 대전자양초가 전통의 강호 미리벌초를 물리치고 금메달을 차지하였으며, 대전매봉초는 결승에서 강력한 라이벌인 당진초에 패했지만 값진 은메달을 획득했다.

또한 전국 30개 팀이 참가한 여자단체전에서는 대전자양초가 서림초, 서울소의초, 화순만연초, 광주 산월초를 꺾고 결승에 진출했으나, 시흥 진말초에 석패하여 은메달을 획득했다. 47개 팀이 참가한 남자단체전에도 대전매봉초가 정읍동초, 김해신안초, 화순제일초, 순천부영초를 꺽고 준결승에 진출했으나, 수원 태장초에 패하며 동메달을 차지했다.

 탁구대회는 남자중등부 단체전에서 2017년, 2018년 종별선수권대회를 2연패한 전통의 강호 대전동산중이 디펜딩 챔피언 서울 대광중을 3대 0으로 누르고 금메달을 차지하였으며 남자중등부 개인단식에서는 대전동산중 권혁(금메달), 김가온(은메달), 이호윤(동메달)이 4강 중 세 자리를 휩쓸며 압도적인 전력을 자랑했다.

 또한 여초부에서 서대전초가 단체전과 개인단식에서 은메달(최서연)에 입상하였으며 남고부에서는 대전동산고가 단체전과 개인복식(김태현, 장한재)에서 은메달, 개인단식(장한재)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며 탁구 명문 학교의 명성을 이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유덕희 교육장은 “학교의 관심과 지원, 학부모들의 헌신적인 뒷바라지, 의욕이 넘치는 어린 선수들이 함께 일궈낸 결실”이라며 “11월까지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가 종목별 겸임대회로 분산 개최되는 만큼, 학생선수 들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