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대소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덕영)은 오는 5일부터 15일까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2021년 여름방학 청소년 문화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1년 여름방학 청소년 문화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활용해 자유롭게 활동하며 개인의 역량을 개발하고 친구들과 소통함으로써, 자신감을 얻고 사회성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이다.

이를 통해, 관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요가 △신나는 미술여행 △과학요리 △B-BOY댄스 △음악줄넘기 등 5개 과정으로 편성됐으며, 7월부터 8월까지 주 2회씩 강좌별 8회(과학요리는 6회)로 운영된다.

수강 신청은 7월 5일부터 15일까지 인터넷(네이버 폼)으로 선착순 접수하며, 수강료와 재료비는 무료다.

대소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강좌별 수강인원을 10명으로 운영하며, 프로그램 운영시간 전후 강의실 소독 실시,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등 철저한 예방수칙 준수 하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덕영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수강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진행할 것이다”며 “감염병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지친 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름방학 청소년 문화프로그램 또는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소청소년문화의집 (☎043-871-40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