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에듀힐링센터는 관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와 원활한 소통과 행복한 가정문화 조성을 위한‘학부모 코칭 교육’을 6월 30일(수)부터 10월 6일(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시작한 학부모 코칭 교육은 현재까지 학부모 1,186명이 참여하여 평균 94.6%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2021년 학부모 코칭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부모의 심리적 소진 예방 및 자녀와의 소통을 위해 기획하였으며 수요자 중심 맞춤형 교육을 위하여 대면과 비대면 병행, 학교와 학부모가 원하는 교육주제 및 일정으로 구성하였다. 당초에는 10교 150명 대상으로 추진계획을 세웠으나, 신청 마감 결과 학교의 뜨거운 관심으로 30교가 신청하여 학부모 코칭 교육을 확대 지원한다.

 이번 학부모 코칭 교육은 4명의 코칭 전문가를 강사로 위촉하여 자녀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구체적인 코칭 기법을 체득하여 실제 자녀 양육에 적용할 수 있는 ▲코로나 시대 부모 역할 ▲자녀 발달 단계에 따른 부모 역할 ▲아이를 성장시키는 대화기술 ▲서로를 배려하는 따뜻한 대화법 ▲애착 심리를 통한 자녀 행동 이해 ▲에니어그램으로 이해하는 우리 가족 궁합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한다.

 대전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학부모 코칭 교육에 참여한 부모님들의 자기 성장을 위한 작은 노력은 미래의 주역이 될 아이들의 삶에 큰 원동력이 될 것이다”며 “자녀의 감정을 소중하게 다루어 줄 때 자녀가 건강한 자존감을 가지고 세상을 헤쳐 나갈 강인한 힘을 키울 수 있으므로 자녀의 행복한 성장을 돕는 부모 역량 강화에 에듀힐링센터가 계속적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