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의 소속 청소년 자치기구인 봉사동아리 다온이 오는 7월 17일부터 8월 7일 매주 토요일 한달 간 지역 내 다문화 청소년들과 함께하는‘다문화 문화교실’을 진행한다.

‘다문화 문화교실’은 청소년봉사동아리 다온이 직접 참가자 모집과 기획 등 전반적인 운영을 맡게 된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으로 음성군 내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다문화 가정의 아동들에게 학습 및 문화 제공 하고 같은 청소년들 간 지역 내에서 교류하고 소통하는 장을 만들기 위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다온의‘다문화 문화교실’은 다문화 가정 초등 4~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7월 10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1회차: 독서토론, 2회차: 베이킹 활동, 3회차: 영화감상 및 토론, 4회차: 환경관련 활동을 진행하며 다양한 문화활동을 지역 내에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진로설계에 고민이 많은 고등학생 다온동아리 부원들이 교육 재능나눔 봉사활동 경험을 통하여 다양한 진로 분야에 흥미를 갖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신경수 관장은“다온 부원 청소년들이 스스로 생각해본 지역 내 특징들을 이용하여 다양한 문화체험들을 제공하기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는 점이 주목할만 하다. 이번 활동을 계기로 지역 내 청소년들 또한 지역구성원으로서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한다는 사실이 지역 내에 많이 알려지길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 봉사동아리 다온은‘다문화 문화교실’은 선착순으로 모집중이며 다문화 가정이 아닌 청소년들도 참여가 가능하다.(다문화 가정 우선 선발 후 참여 가능)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홈페이지, 방문신청이 가능하여 기타 사항은 활동진흥팀(☎043-883-9965)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