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교도서관 학부모자원봉사자 78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 고취 및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2021학년도 상반기 학부모도서관코디네이터 연수’를 6월 23일(수)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부모도서관코디네이터는 독서활동 경험이 풍부한 학부모나 지역주민으로 위촉된 자원봉사자로 운영되고 있으며, 학교도서관 이용 안내, 자료 열람 대출, 독서문화 행사 지원 등의 활동을 통해 학교도서관 상시 운영 체제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대전지역 대표도서관인 한밭도서관과 연계하여 진행되며, “독서와 친구되는 학교도서관 활용 방법”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줌(Zoom) 활용 비대면 온라인 연수로 실시된다. 대전중원초등학교 문지영 사서교사의 학교도서관 활용 사례 발표와 <독서 학습의 본질>에 대한 허필선 작가의 특강이 준비되어 있으며, 실시간 참여가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연수 종료 후 3일간 유튜브를 통해 다시보기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공공도서관과 연계한 학교도서관 자원봉사자 연수 실시로 학교도서관과 지역사회의 정보교류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학교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도서관이 미래교육을 위한 지식과 소통, 협력의 공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지원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