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제3회 에듀코칭 공감 아카데미’운영
대전교육청 ‘제3회 에듀코칭 공감 아카데미’운영
  • 손혜철
  • 승인 2021.06.22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에듀힐링센터는 6월 16일(수)부터 17(목)일
까지 2일간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상담과 코칭 문화 확산을 위한 ‘제3회 에듀코칭 공감 아카데미’를 실시하였다.

 에듀코칭 공감 아카데미는 관내 교직원을 위한 상담과 코칭 강좌로써 그림심리분석, DISC코칭기법, MBTI성격유형, 부모양육태도, 교류분석의 5개 과정으로 이론과 실습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신청은 매월 초 공문을 통해 원하는 과정을 선택할 수 있으며 10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제3회 에듀코칭 공감 아카데미는 교직원 74명이 참여하여 온라인 플랫폼(ZOOM)을 활용한 쌍방향 화상 강의로 진행되었다. 질의응답, 강의 피드백 등 강사와 연수생의 상호작용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져 화상 강의에 대한 연수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으며, 만족도 결과 94.9%를 보였다.

 연수에 참여한 김○○ 교사와 임○○ 교사는 “교류분석 기법을 새롭게 알게 되어 나와 주변 사람들의 상호교류 및 의사소통 방법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자녀양육태도 연수로 학부모와 학생 상담 및 지도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추어 연수 운영은 유연하게, 연수 과정은 다양하게,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상담·코칭 프로그램이 활성화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소통하고 공감하는 에듀코칭 문화가 학교에 확산되기를 바라며, 교육가족의 마음단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