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정흥채)은 6월 24일(목)부터 25일(금)까지 2일간 대전광역시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학교행정 역량강화과정(1기)」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학교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의 분야별 실무 지식 습득을 통한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직무과목은 ‘지방계약법적용 계약 실무’, ‘물품관리 업무의 이해’, ‘K-에듀파인 세출 실무’, ‘개인정보보호의 이해와 활용’ 등 학교행정 업무 전문성을 신장할 수 있도록 편성하였고, 또한 ‘함께 만들어요! 행복한 학교, 희망찬 미래’ 주제로 학교혁신 우수사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소양과목은 ‘나의 성격에 맞는 식물 키우기’, ‘미술관이 살아있다’ 과목을 편성하여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교육생들에게 우울감을 해소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찾을 수 있도록 한다.

 연수원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교육기간 동안 오전·오후 발열체크, 강당에서 거리를 둔 지정좌석제 운영, 교육 중 마스크 상시 착용, 손소독제 사용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안전하게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연수원 정흥채 원장은이번 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이 학교행정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감을 해소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