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관내 동·서부 중학교(88교) 교장, 교감을 대상으로 6월 17일(목)부터 18일(금)까지 대전고교학점제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2022년 일반고 부분, 직업계고 전면 도입을 앞두고 관내 중학교의 인식 공유와 고교학점제 기반을 조성하려는 데 그 목적이 있다.

 ‘One is You(원이쥬)’로 미래를 여는 대전형 고교학점제는 2022년 일반고 부분 직업계고 전면 도입의 준비 대상을 중학교로 확대하여 안내한다.

 학점제형 교육제도 설계로 연구·선도학교 31교, 고교학점제 권역별 협의체 63교, 에듀테크 선도 고교 1교,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거점센터 1교,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49교, 교육나눔 실천학교 10교, 진로학업설계학교 7교를 운영하며 학생의 진로·적성에 따른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고 있다.

 또한 학생 중심 학교 운영을 위해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 교육과정이수지도팀 59교, 학점제 학생 동아리 63교, 학점제형 고교-대학 연계 원클래스 학생 강좌 대학 2교, 대학 연계 교원 역량 강화 직무연수 대학 7교,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 20여종, 대전고교학점제 추진단, 학부모지원단 34명, 교(강)사 인력풀, 학점제형 학교공간조성 지원, 홈페이지(http://djehcredit.com) 등으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올해를 고교학점제 준비 원년으로 삼고, 2022년 고교학점제 일반고 부분, 직업계고 전면 도입을 위해 모든 교육공동체의 공감(共感)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