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6월 17일(목) 문지초등학교 주관으로 「제2회 서부연합어린이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2021학년도 서부연합어린이회는 민주적 소양과 역량을 갖춘 민주시민 양성을 위하여 서부 관내 77개 초등학교의 각 학생 대표들과 온라인 참관을 희망하는 5학년 전교어린이 부회장이 함께 모여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제2회 서부연합어린이회는 각 학교 대표들에 의해 사전 발의된 안건인 ‘바른 학습 습관을 기르자’와 ‘올바른 인터넷 사용 습관을 기르자’를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찬반 토론, 제안 표결, 실천 내용 토의 등의 과정이 학생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민주적 절차에 따라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회의를 통해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공감대를 형성하였고 각 학교의 학생 자치활동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들의 협의 내용 중 학교 또는 교육청 차원에서 지원할 내용에 대하여 검토하고 학생 자치 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서부연합어린이회를 통하여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참여와 실천중심의 민주시민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