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단위학교의 학생 수요 맞춤형 소인수·다과목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고교학점제 과목콘텐츠 개발 교사연구회의 중간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고교학점제 소인수과목 콘텐츠 개발 교사연구회」는 교원의 전문성 신장 및 고교학점제 운영 역량강화를 목표로 고교학점제 자료개발 활동을 위해 고등학교 교사들이 심화국어, 세계문화와 미래사회, 교육학, 고전과 윤리, 기초학력교과 등의 교과에서 교수·학습자료를 개발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이번 교사연구회 컨설팅은 대전의 지역대표서점인 계룡문고에서 진행되었는데, 계룡문고가 지역사회의 생활문화 중심 공간을 표방하면서 고교학점제 도서를 모아 마련된 전용 도서코너와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돕기위한‘청소년 진로캠핑장 The 나’공간을 갖추고 있어 교재개발에 매진 중인 연구회 소속 교사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었다.

 향후 대전교육청에서는 교사연구회를 통해 개발된 영상을 포함한 교수·학습 콘텐츠가 단위학교의 소인수 과목 운영을 위한 자료로 널리 활용되도록 적극 제공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교수·학습자료를 체계적으로 개발해 단위학교에 제공함으로써 스스로 선택하고 참여하는 학생의 성장을 돕는 고교학점제 안착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