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권석순)의 재능기부로 “안동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 들려주는 재미있는 우리 동네 역사와 자랑스러운 문화유산 이야기Ⅱ” 라는 주제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역사 특강이 청소년수련관에서 6월 9일 실시됐다.

이번 역사 특강은 안동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진행하고 있는 특별 체험프로그램인 ‘안동 손가락(樂)홍보대사’(부제 : “손”잡고 가보자, “가”장 아름다운 안동의 문화유산, “樂”즐거운 역사여행)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안동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추어 진행됐다.

지난 4월 7일에 실시한 역사특강의 후속편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현장답사를 다녀온 도산서원, 병산서원, 임청각, 봉정사 위주의 역사 상식과 자랑스러운 안동의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에 대한 이야기로 청소년들의 흥미를 유도했다.

이번 특강은 단순 지식습득 위주의 교육이 아니라, 지금까지 배우고 체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한 퀴즈대회『도전! 역사 골든벨』를 후속 프로그램으로 추가 편성 운영하여 교육과 재미를 모두 충족하였으며,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청소년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안동 손가락(樂)홍보대사” 프로그램은 2021년 4월부터 8월까지 진행하며,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모바일앱(Application)과, 체험기간 활동 사진, 안동의 문화재 홍보 등의 내용으로 제작한 달력을 전국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유관기관에 배포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지역 청소년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