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군은 14일 지역 국회의원인 임호선 국회의원을 초청해 주요 현안 해결과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용락 군의회 의장과 군의원들 그리고 김기창·이상정 도의원이 함께 참석해 군정의 주요 현안과 2022년도 정부예산 확보사업에 대한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사업별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등 깊이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음성군의 2022년도 정부예산 확보 목표액은 1612억원으로, 확보 대상 사업은 계속사업을 포함한 126개 사업에 총사업비는 1조 2000억원 규모다.

이를 위한 주요 논의사항은 ▲일반조정교부금 배분기준 개선 ▲충북혁신도시 고압 송전선로 지중화사업 ▲비료관리법 개정 ▲음성화훼종합단지 조성 ▲조류인플루엔자 예방적 살처분 범위 축소와 살처분 비용 국비 지원 ▲중부내륙철도 지선 국가계획 추가 반영 ▲삼성 하이패스IC~감곡IC 연결 고속도로 개설 ▲과수화상병 관련 식물방역볍 시행령(손실보상금 부담) 현행 유지 등의 현안사업 9건이다.

또, ▲소방가족치유힐링센터 유치 ▲음성군 천년숨결 국가생태탐방로 조성 ▲충북혁신도시 로데오거리 조성 ▲농업기계임대사업소 대소·삼성지소 신축 ▲스마트 그린도시 조성 ▲일반농산어촌개발(농촌협약) ▲대소·삼성·감곡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대응이 필요한 정부예산확보 사업 29건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임호선 국회의원은 “음성군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항상 관심과 지원방안에 대하여 고심하고 있다”며 “이번에 제시한 지역 현안사업들의 조속한 해결과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가용할 수 있는 여러 채널을 통해 최대한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사업별 정부정책에 부합하는 논리 개발과 철저한 사전절차 이행 등 전략적인 대응으로 정부예산 확보와 같은 주요 현안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임호선 국회의원과 유기적이고 지속적인 공조체계를 확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