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의 기술은 개성적인 뷰티 크리에이터에 가장 중요한 기술 중 하나이다. 그런데 젊은 학생에게는 상당히 어려운 것 중 하나가.. 어떤 일을 시작도 하기 전에 싫다고 거절을 해서는 안 된다. 뷰티 크리에이터라면, “하겠다.”라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말이다. 자신의 뷰티 업무에 과감하게 도전하는 일에 애쓰라.

한성대학교 부설 디자인아트 교육원 김선웅 교수

처음에 불가능해 보였던 일도 일단 시작하면 의외로 쉽게 끝나는 경우가 있다. 그러므로 불가능해 보이는 일을 해낼 줄 알아야 한다. 물론 시간은 좀 걸리지만 자신의 능력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나면 스스로 놀라게 된다. 그러면 그것이 바로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태도이다.

한성대학교 부설 디자인아트 교육원 김선웅 교수

그다음에는 전혀 될 것 같지 않은 일도 150% 능력을 발휘해서 가능하게 만든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자신의 능력도 커간다. 또한 뷰티의 업무상 가장 중요한 표현기술은 데몬스트레이션(demonstration)을 피하지 말라. 즉 뷰티 기술 법에 대한 시범 및 설명은 반드시 필요하다. 무슨 일이든 노력하면 그만큼 좋은 결과가 따른다. 그러니 ‘무슨 일이든 겁먹지 말고 받아들여라.’ 물론 현실적으로 불가능 한 일까지 하라는 말은 아니다. 다만 무슨 일이든 과감하게 도전하는 정신이 뷰티의 업무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다.

결론은 할 수 있다는 확신이 최고의 표현기술 이라고 본다. 그리고 그런 후에 전력을 다해 일을 마무리하면 된다. 또 “승리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승리를 위한 노력이 중요하다.”라는 <지그 지글러>의 말이 있다. 즉 청춘의 시기에는 무엇이든 자기 발전에 도움이 된다면 노력은 매우 중요하다. 노력해서 안 되는 일이 없다. 긍정적인 마음자세로 성공만 생각하고 열심히 노력하자.

ksw8832@naver.com 현) 한성대학교 부설 디자인아트 교육원 김선웅 교수

불교공 뉴스에서 자기와의 커뮤니케이션으로 개성적인 뷰티 크리에이터에 관하여 청춘의 이야기를 담당합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