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 대화도서관은 오는 7월부터 ‘책놀터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 오는 14일부터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목․금요일에 진행되는 ‘책놀터 독서문화프로그램’은 개방된 차량 내에서 월별 주제와 관련된 도서의 독서․독후 활동을 한다. 이를 통해 도서관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독서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월별 주제는 ▲7월-편견 ▲8월-나눔 ▲9월-자존감 ▲10월-배려 ▲11월-창의력이다. 주제에 적합한 여러 권의 도서가 선정된다.

강의 진행은 오랜 경력을 가진 자원봉사 동아리 구성원이 맡아 시민 참여의 의미가 깊은 프로그램이라 볼 수 있다.

도서관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체온 체크, 출입자명부 작성, 1인용 책상 사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대화도서관 관계자는 “철저한 방역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도서관에 직접 찾아오기 힘든 단체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 활동을 마음껏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대상은 다양한 독서활동을 희망하는 유치원, 학교, 요양원 등이다. 7월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14일이며, 매달 두 번째 월요일마다 선착순으로 신청자를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화도서관 담당자(☎031-8075-9122)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