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의 각계각층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이 이어지고 있다.

◇ 삼성면 소재 국내·외 자동차용 흡·차음 내장소재와 보건·산업용 Melt Blown 정전부직포 등을 생산·개발하는 소재개발 전문업체인 ㈜익성(대표 이봉직)에서 21일 음성군을 방문해 마스크 6만매(9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봉직 ㈜익성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난 1997년부터 관내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물품을 기탁한 이봉직 대표에게 감사드리며, 관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생활이 어려워진 군민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받은 기부물품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 처리 후 음성군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 같은 날, 금왕읍에 소재한 산업용 가스 중견기업인 선도산업(주)에서 금왕읍 저소득층 4가정에 사랑의 나눔 활동을 펼쳤다.

사랑의 나눔활동은 매년 선도산업(주) 임직원 20여명이 금왕읍 저소득 가정을 방문해 환경개선과 쌀, 휴지, 생수 등 생필품과 난방유 등을 지원하는 활동이다.

이성철 선도산업(주) 대표는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이웃돕기 봉사활동에 참여해준 것에 감사드리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선도산업(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제욱 금왕읍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금왕읍민을 위해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생필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선도산업 임직원들이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앞선 20일, 대한불교 조계종 가섭사는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음성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가섭사 상인스님은 “이 성금은 불기 2565년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해 우리 신도회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정성을 담았다”며 “우리 지역 어려운 이웃에 보탬이 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은숙 음성읍장은 “부처님의 사랑을 나눔으로써 몸소 실천하는 가섭사에 큰 감사를 표하며, 기탁받은 성금은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기탁된 이 성금은 음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