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옥천군 태고종 대성사(주지 혜철스님 / 불교공뉴스 대표)는 불기2565년 부처님오신날 5월19일(음4월8일) 오전10시 대성사 대웅보전에서 천주교 청주교구 이길두 요셉신부(神父)를 초청하여 특별법회를 봉행했다.

불기 2565년 부처님 오신 날 "희망과 치유의 연등을 밝힙시다"란 '봉축대법회' "법요식"은 부처님 자비로 충만으로 가득했다.

제1부 행사에서는 천주교 청주교구 이길두 요셉신부가 초청해 부처님 오신날 축하 법회가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요셉 신부를 필두로 법회 참석자들 모두 합장을 하고 “침묵 속에서 나를 발견할 수 있게 해 달라. 강한 자와 결탁하여 약한 자를 폄훼하지 않기 바라는" 소원을 빌며 한마음으로 "관불의식"에 동참했다.

옥천 대성사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새벽부터 사찰을 방문하는 신도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열 체크, 마스크 착용, 방명록 작성과 봉송으로 공양을 대체하는 등 전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하면서 봉축 법요식을 진행했다.

봉축 대법회는 타종, 헌향, 헌화, 관불의식, 반야심경 독경, 이길두 신부 법문(천주교 청주교구), <봉축사> 문재인 대통령 (김영미 교수), 이시종 도지사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 대독), 김병우 교육감 (최경희 옥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재종 옥천군수, 임만재 옥천군의회 의장, 주호영 국회 정각회 명예회장 (김일환 전 옥천교육장 대독), 성천 오도석 문화원장의 봉축사와 축하 메시지를 낭독했다.

혜철스님은 종교의 벽을 허물기 위해 2004년부터 12월 25일 아기 예수님 오신 날에 천주교 옥천성당 성탄 미사에 참석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대성사 봉축 법요식에 법사로 참석하는 이길두 요셉신부는 국민화합을 위해 종교인이 먼저 화합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말하고, 부처님과 아기예수님이 함께하는 자비롭고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자고 당부했다. 이길두 요셉신부 200명분 떡 공양 나눔 행사에 동참하기도 했다.

대성사 주지 혜철스님은 2018년 스님들이 법문을 할 때 앉는 법상을 이길두 요셉신부에게 앉도록 하고 신도들에게 삼배의 예를 갖추도록 한 다음 법을 청하는 의식을 봉행하기도 했다.

또한 어린이와 가족이 많이 참석한 가정에 소정의 기념품과 대성사 신도회(회장 오영순), 관음회 (회장 김경자)에서 모든 참석자들에게 주방용 세제, 이길두 요셉신부 떡 200개, 강진교 불교공뉴스 호남지사장 또요 요거트 100개를 각각 제공했다.

이어 제 2부에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힐링콘서트, 제13회 대성사 산사음악회가 진행되었다.

5월19일 오후1시 부터 (음 4월8일) 오후 3까지 대성사 대웅보전 앞 특설무대에서 봉행되었다.

이번 산사 음악회에서는 kbs 트롯전국체전 팔도올스타 인기가수 민수현 출연해 옥천 대성사 도량에 걸린 연등마다 아름다운 선율이 가득 내려앉았다. 가수 민수현은 kbs 가요무대를 수십 회 출연하는 등 인기 절정의 정통 트롯가수로 kbs 트롯전국체전 심사위원인 대한민국 최고의 선배 가수 남진, 김수희 심사위원의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중매사찰 충청북도 옥천 대성사(주지 혜철스님 /불교공뉴스 대표)가 주최하고, 불교공뉴스 TV 에서 후원하는 부처님오신날 특집 제13회 대성사 산사음악회는 코로나19 극복 위한 힐링콘서트의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제13회 대성사 산사음악회는 ‘그려 안그려’ 최은혜tv 노래교실 유튜브 녹화방송과 함께 진행되었다.

이어 오후2시부터 태양연예기획사(대표 금영진)와 태양엔터테인먼트(회장 권영배)가 주관하는 인기가수 초청무대가 MC 지선영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가수 남수봉(일수불퇴), 가수 연주(한보따리), 가수 쓰리짱(내장산), 권영배(대금연주), 말짜(각설이), 색소폰 조정임(사랑님), 가수 홍연희(보랏빛엽서) 등이 출연했다.

*주소: 충북 옥천군 옥천읍 지용로142 대성사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