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섬유 공동브랜드인 올라벨(OLLABEL)이 대형 온라인 쇼핑몰인 SSG닷컴(신세계몰), 옥션, 11번가 등을 통해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전북도는 14일 에코융합섬유연구원과 도내 섬유 기업이 함께 만든 브랜드인 올라벨(OLLABEL)이 SSG닷컴, 옥션, 11번가에서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라벨(OLLABEL)은 실 한 가닥을 뜻하는 우리말 ‘올’과 우수 제품 인증의 의미인 ‘라벨(LABEL)’의 합성어다. 전북도가 친환경 원료와 가공 기술을 활용한 제품에 대해 품질을 인증하고, 에코융합섬유연구원이 지원해 도내 섬유 기업들이 함께 사용하는 친환경 섬유제품 공동브랜드다.

 이번에 온라인 판매가 시작된 제품은 국내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인 홀리넘버세븐(HOLY NUMBER 7)과 협업을 통해 도내 섬유기업이 제작했다.

 전북도는 지난 2019년도부터 시작된 올라벨 공동브랜드 사업에 도내 8개 섬유 기업을 선별했다. 국내외 마케팅 전문가와의 1:1 매칭을 통해 기업의 특성에 맞춘 타깃(target) 제품군의 소재와 디자인, 제품, 판매 등 맞춤 컨설팅을 지원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했다.

 그 종류만 캠핑용 침낭, 토퍼, 한지 소재의 속옷, 양말 등 31건*에 달한다.

* 캠핑용 침낭, 토퍼 제품, 한지사 소재의 속옷, 양말, 3∼5세 오가닉 유아복, 5∼7세 아동용 맨투맨, 카고바지, 가디건 머플러 등

 전북도는 신세계몰(SSG닷컴), 옥션, 11번가 판매와 함께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올라벨, 홀리넘버세븐, 인플루언서 공식계정 등) 활용 등 다양한 판촉 활동으로 올라벨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힘쓸 계획이다.

 김성명 전라북도 혁신성장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급변하는 산업생태계에 맞춘 온라인 마케팅 강화로 올라벨 공동브랜드가 도내 섬유산업의 수익증대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 과장은 “상시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수렴하여 상품개발단계부터 마케팅, 시제품 제작, 판매까지 전주기 지원체계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고, 도내 지원 기업 수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