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경기도∙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시청소년재단 ∙ 마두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2021년 제1회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 ‘Puzzle of Youth’가 오는 22일 온라인(유튜브 ‘고양시청소년재단’)으로 개최된다.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고양시 대표 청소년 축제이며 청소년이 직접 축제를 기획하고 참가하면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사이다. 작년에는 홈캉스, 역사, 진로 등을 주제로 약 6,500명의 청소년과 지역시민들이 비대면으로 축제에 참여하였다.

2021년 제1회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며 1부는 ‘보이는 라디오’ 컨셉의 청소년 공연(댄스, 보컬, 치어리딩 등)과 다양한 전화연결 이벤트, 2부는 랜선 청소년 체험활동을 선보인다.

오는 15일부터 마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2부 체험활동(▲로제떡볶이 만들기 ▲나무퍼즐만들기 ▲보드게임대회 ▲디폼블럭액자만들기 등)에 참가할 개별 청소년을 모집할 예정이며 신청자들은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키트를 20일 오후부터 22일 오전까지 수련관에 방문하여 수령할 수 있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의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돼 아쉬움이 남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행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된 문의는 마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gcyf.or.kr/md/) 혹은 031-995-952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환경을 주제로 하는 제2회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 ‘Puzzle of Earth’은 오는 6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