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은 12일 시립마포청소년센터와 연계협력사업으로 진행하는 여성가족부 공모사업‘D(ream)-DAY(디데이)’를 충북 음성군 소재 동성중학교에서 진행하였다.

이번에 시작하는‘D(ream)-DAY(디데이)’는 진로교육의 기회가 비교적 적은 농산어촌 지역 청소년들에게 진로를 탐색하고 경험할 수 있는 진로활동을 제공하기 위하여 기획된 사업이다.

지난 12일 진행되었던 오리엔테이션 수업에는 프로그램 소개 및 비대면 활동을 위한 화상어플 사용법 교육을 진행하였다. 5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될 8회기 수업은 총 4파트로 나누어 이루어지며 청소년 스스로 자신을 이해하고 진로설계하기, 학과별 대학생 멘토링단과 함께하는 생동감 있는 진로·직업 탐색, 자기긍정 및 자기 성장 함양 활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고 진로에 대한 청소년들의 고민들을 해소시켜줄 수 있는 수업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신경수 관장은“진로에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이 점점 늘어나는 요즘‘D(ream)-DAY(디데이)’활동이 청소년들의 진로고민 해소에 도움이 됨과 동시에 자기효능감 등과 같이 스스로 에게 긍정적인 부분들을 많이 찾게 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또한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이 비대면 으로도 다양한 진로를 탐구하고 설계할 수 있는 기회들이 늘어나기를 기대한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은 진로활동 외에도 다양한 주제의 청소년 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들을 진행 중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활동진흥팀으로 (☎043-883-9965)로 문의가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