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0일, 서울시가 서울홍보대사이자, 스마트스터디에서 제작한 글로벌 인기 캐릭터 핑크퐁, 핑크퐁 아기상어(이하 아기상어)와 함께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서울시의 육아지원정책을 담은 ‘아이, 행복한 서울’ 송 영상을 제작·발표한다.

‘아이, 행복한 서울’ 송은 아기상어와 핑크퐁을 사랑하는 아이들을 위해 스윙장르의 신나는 음악으로 제작되었다. 중독성 있는 재미난 가사와 따라하기 좋은 율동 등으로 구성되었다.

작년 7월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함께 노력해준 시민들에게 홍보대사 핑크퐁-아기상어가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던 ‘참, 고마워요!’ 송에 이어 두 번째로 제작된 영상이다.

가사에는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돌봄 시간 부족 등으로 지친 시민들에게 육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모아 소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세부사항 붙임1 참고)

- 생태친화어린이집 (10개 자치구, 거점형 어린이집 50개소 운영)

: 자연을 벗 삼은 놀이 위주의 보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어린이집

- 녹색장난감도서관 (중구 소재, 연회비 1만원, 택배서비스 운영)

: 장난감과 도서 등을 대여해주고, 고장난 장난감 수리와 육아상담까지 가능한 장난감 도서관

- 열린육아방 (23개 자치구, 68개소 운영)

: 영유아 공공놀이방, 육아 품앗이 등을 운영하며 핵가족화로 인한 고립육아 고충해소를 위한 육아공동체

- 서울상상나라 (광진구 소재, 사전예약제, 핑크퐁-아기상어 포토존 운영)

: 과학, 자연, 예술, 감성, 신체놀이 등 다양한 놀이·체험활동 운영

□ 영상은 5월 10일, 서울시 공식 유튜브 채널과 핑크퐁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식 공개된다. 서울시 내 옥외전광판, 시내버스 tv, 지하철 역사 및 전동차 내 모니터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핑크퐁 유튜브 채널 링크 : https://youtu.be/3wiaP_VkM4s

서울시 유튜브 채널 링크 : https://www.youtube.com/seoullive

한영희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서울홍보대사 핑크퐁-아기상어의 귀여운 목소리와 율동이 담긴 ‘아이, 행복한 서울’ 송이 지친 육아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영상 속 서울시 육아지원정책들이 시민의 일상에서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작년 6월, 서울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아기상어, 핑크퐁은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서울시의 영유아 정책 및 다양한 시정을 아우르며 다채로운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울시 홍보대사는 서울시의 최우선 가치인 '시민소통'의 가교 역할을 위해 활동하는 이들을 말한다. ‘서울을 사랑하고 서울을 이야기하는 사람들’ 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시민의 꿈과 희망을 대변하는 역할로서 서울을 알리고 시정을 홍보하는 데에 최선을 다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