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한 봄꽃과 신록의 푸름이 더해가는 가정의 달 5월,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오재훈)은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기념하고자 3일부터 7일까지 어버이날 경로주간 행사를 실시한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름 “부모님”을 슬로건으로 한 경로 주간 행사는 어버이 은혜에 감사의 마음을 담은 어버이날 기념 포토존 운영,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공모사업으로 진행된다.

복지관 입구에서는 어버이날 기념 포토존이 운영되며 복지관을 방문하시는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사진 촬영을 하실 수 있다.

7일에는 직원들이 복지관을 방문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감사의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노인인식개선 및 효행장려를 위한 공모사업을 진행하여 우리 부모님과 주변의 어르신들을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도 갖는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오재훈 관장은 ‘긴 코로나19로 지쳐가는 세상이지만 어르신의 행복과 즐거움이 가득한 어버이 날 마져 삭막해질 수 있는 요즘 시기에 어버이 날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 및 건강한 노후 생활 제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할 것이다. 노인복지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은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사회참여팀 (전화 730-2631)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