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우리동네 기록을 찾아서’ 시리즈 2탄 ‘일산호수공원의 옛 모습을 찾아서’를 이달 4일 고양시 블로그에 게재한다.

‘우리동네 기록을 찾아서’는 시민과 소통하는 기록문화 확산을 위해 기록과 관련한 에피소드를 발굴, 고양시 소셜기자단이 취재한 후 고양시 블로그(blog.naver.com/letsgoyang)에 게재하는 서비스다.

이번 시리즈는 1996년 개장한 일산호수공원에 대해 기록화한 자료를 중심으로 일산호수공원의 옛 모습을 돌아본다.

특히, 일산호수공원 8경(▲월파장에서 본 보름달 ▲애수교에서 보는 야경 ▲전통정원의 설경 ▲한울공원에서 본 붉은 낙조 ▲아침 물안개 ▲봄 꽃 ▲연꽃과 소나기 ▲가을 단풍)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역사와 현황에 대해 살펴본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의 명소를 기록하고 널리 홍보함으로써 시 정체성을 확립하고 시민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기록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채널로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심 호수공원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꼽히는 일산호수공원의 사진 기록물은 시 관광과에서 게재해 더욱 생생한 모습을 재조명할 예정이다. 사진 기록물은 고양 관광스토리창고 카페(cafe.naver.com/goyangsupporters)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