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회장 안내초 이요셉 회장 선출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희)은 3일 옥천군 학교학부모연합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옥천지역의 초·중·고 학교학부모회장이 참석했으며, 이날 옥천군 학교학부모연합회장으로 안내초등학교 이요셉 회장이 선출되었다.

부회장은 방다금 삼양초 학부모회장, 남미란 청산중 학부모회장, 금현주 옥천고 학부모회장이 선출되었다. 사무국장은 임서형 청성초 학부모회장, 감사는 강명옥 옥천중 학부모회장, 공혜란 이원중 학부모회장이 선출되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1년 충청북도교육청 학교학부모회 설치 운영 및 학부모교육 지원 등에 관한 조례에 따른 학부모 자치활동 활성화 사업 설명회도 실시하였다. 옥천군 학교학부모회 사업에 대하여 계획을 공유하며 학부모회의 의견을 반영하였으며 학부모회 사업 운영 방향을 정하였다.

이번에 당선된 이요셉 학부모회장은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 미래를 꿈꾸고 실현할 수 있는 교육이 옥천에서 이루어지고, 아이들의 행복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는 학부모회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옥천교육지원청 최경희 교육장은 “옥천군 학부모연합회 구성에 참여해 주신 학부모회장님들께 감사드리고, 학교학부모회 설치 운영 조례로 학교자치에서 학부모 자치 활동이 올해 무엇보다 중요하며 역할이 커질 것이라며 학부모회의 적극적인 학교 참여와 활동 부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