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에서는 민원서류 발급을 위해 방문하는 시민들의 주ㆍ정차 어려움을 해소하고,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및 장애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차타고 척척 민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차타고 척척 민원센터는 각종 제증명 서류를 차 안에서 신청하고 바로 받아 볼 수 있는 민원서비스로, 종합민원실 입구 서측에 위치해 있다.

이곳에서는 본인관련 증명서(주민등록등ㆍ초본, 인감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국세증명서, 성적․졸업증명서 등) 62종을 발급받을 수 있다.

제주시는 최근 코로나19 도내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관공서 방문을 걱정하는 시민들이 해당 센터를 이용하여 안전하게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올해(4월말 기준) 민원서류 발급 실적은 1일 평균 100여 건으로 감정평가사, 법무사에서 신청한 지적관련(토지대장, 지적도, 토지이용계획) 민원서류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제주시(종합민원실)에서는 “대면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민원발급 서비스인 『차타고 척척 민원센터』를 더욱 많은 시민들이 이용해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시민편의 민원행정을 제공하는 데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