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전방위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조병옥 군수는 29일 기획재정부와 행정안전부를 연달아 방문해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정부예산편성 순서와 기간에 따라 지자체는 4월 말까지 중앙부처로 국고보조사업을 신청해야 하고, 5월 20일 전후로 중앙부처 예산안이 사실상 확정되기에 4~5월은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중요한 시기라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조병옥 군수는 기획재정부 예산실 관계자를 만나 ▶충북혁신도시 송전선로 지중화 ▶국지도 49호선 2차로 시설개량 ▶감곡IC~진암교차로 국지도 39호선 도로 개설 ▶소방가족 치유힐링센터 건립 ▶국가생태탐방로 조성 등의 사업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며 이에 대한 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행정안전부 재정정책과와 교부세과 관계자들을 만나 ▷감곡역세권 도시개발사업 투자심사 통과 ▷일반조정교부금 배분기준 법령개선 ▷2021년 특별교부세 사업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2022년 정부예산안이 국회에 제출되기 전까지 지역발전을 위한 현안사업이 해결될 수 있도록 쉬지 않고 열심히 뛰어다닐 것”이라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을 목표로 중앙부처 방문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초안에 반영되지 못한 ‘감곡~청주공항 중부내륙철도 지선’이 수도권과 중부권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국토균형발전을 위해 추가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난 23일 행정안전부와 농림축산식품부를 방문한 것에 이어, 오는 5월 3일 환경부 홍정기 차관과 기획재정부 안도걸 제2차관을 만나 군정 현안사업 등을 건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