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교장 이상호)는 4월 5일(월)부터 9일(금)까지 열린 「2021년 대전광역시 지방기능경기대회」 제과 직종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지방기능경기대회의 제과 직종은 4개 학교에서 13명의 선수가 출전하여 5일(월)과 6일(화)에 경기가 펼쳐졌다. 이 경기에서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 3학년 박효령 학생이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 결과는 2019년 제과제빵과로 학과를 개편한 이후 2년 만에 이루어낸 결과이기에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대전전자디자인고는 교육부와 대전광역시교육청이 지원한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2017~2019)에 이어, 2020년부터 2년째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을 운영하면서 ‘가고 싶고, 머물고 싶은 학교’ 만들기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특히 학생의 전공 심화 역량을 높이기 위해 전공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하고 있다.

 이번에 금메달을 수상한 박효령 학생은 제과제빵 전공동아리원으로 학교와 지도교사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묵묵히 전심전력으로 훈련에 매진하여 2020년 동메달에 이어 올해는 금메달을 획득하게 되었다.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 이상호 교장은 기능대회를 위해 힘쓴 박효령 학생과 조지영 지도교사에게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특히 이번 박효령 학생의 금메달 획득을 통해 “도전하고 노력하면 원하고자 하는 것을 이루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다른 학생들에게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