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락초등학교(교장 고경석)는 4월 21일(수) 제54회 과학의 날을 맞아 전교생이 참여할 수 있는 과학의 날 행사를 운영하였다.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각 교실에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교과와 연계한 각종 체험행사가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학년별로 개인별 맞춤 행사로 진행되었다.

 1학년과 2학년은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식물 가꾸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1학년은 나만의 반려식물 『방울토마토』 키우기, 2학년은 우리 집에 봄을 담기 위해 『스투키』 화분 만들어 키우기를 하였다. 3학년은 내년에 발사될 우리나라 최초의 달 탐사선 모습을 상상하여 포스터 그리기 활동, 4학년은 신비한 빛의 세계 탐험활동으로 『3D 홀로그램 체험 장치』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5~6학년은 저탄소 시대에 걸맞은 태양광으로 움직이는 장치 만들기로 『태양광 장착 버기카』 만들기와 에너지 전환과정을 알아보는 활동을 하였다.

 고경석 교장은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창의력을 키워준 학생들에게 칭찬을 보낸다.”라고 전했다. 또한 코로나 19 상황에서 실시한 과학의 날 행사라 다양한 활동을 맘껏 펼쳐보진 못했지만 이에 참가한 6학년 전교어린이 회장 민○○학생은 “교내 과학의 날 행사로 에너지의 전환에 대해 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 환경과 에너지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하였다. 이런 꿈 많은 어린이들이 있어서 우리 나라의 밝은 미래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