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시민들의 건전한 여가 활동과 자아실현을 위한 ‘안동청춘합창단’의 합창 단원을 21일부터 23일까지 모집·접수한다.

‘안동청춘합창단’은 안동시 거주자 중 50세 이상의 성인 남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미 사업 참여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접수 시 많은 경쟁이 예상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다소 늦은 5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합창단에서는 여성합창, 남성합창, 혼성합창, 합창 안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교육생들의 흥미와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안동청춘합창단’의 지휘자 및 교육 강사 인력은 지난 3월 공개 모집 전형을 통해 선발되어 세부적인 합창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하고 있다.

안동시는 2016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공모 사업에 매년 선정되었고, 이 사업을 통해 ‘안동청춘합창단’정기연주회, 전국문화예술경연대회, 타 지역 청춘합창단 교류공연 및 공연 참가 등으로 역량을 강화해왔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안동청춘합창단’ 단원 모집의 자세한 내용은 전화(☎840-3600) 또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