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천로지스틱스 진천에 물류신기술의 새 지평을 열다 -

 

충북 진천군 진천읍 산척리 일원에 2,500억원 규모의 대규모 물류단지가 건설된다.

충청북도와 진천군, ㈜진천로지스틱스는 4월 20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충북 진천군 진천읍 산척리 일원에 대규모 물류단지를 건설을 위한 2,5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시종 도지사를 비롯해 송기섭 진천군수, ㈜진천로지스틱스 허진석 대표, 임영은 도의회 행정문화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충청북도와 진천군은 ㈜진천로지스틱스가 계획한 기일 내 사업장이 준공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뒷받침 한다.

㈜진천로지스틱스는 그 동안 수도권 지역에서 물류분야에 다년간 노하우와 신기술을 축척한 회사로 새로운 법인을 설립하고, 부지면적 85,950㎡, 건물 연면적 181,819㎡의 물류단지를 건설하여 중부권에서 전국 각 지역으로 물류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진천로지스틱스는 2023년에 준공을 목표로 금년 하반기에 공사를 착공한다.

충청북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내 지역 건설업체인 ㈜두림종합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하고 지역 내 물품과 자재를 이용할 방침이다.

수도권업체의 지방투자 시 시행사로 지방업체를 선정한 것은 이례적인 사례로, 각종 자재의 도내 수급을 통해 공사 수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 건설업 및 장비업체, 중간상인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진천로지스틱의 진천 투자는 향후 5년간 130억 정도의 지방세 수입도 예상되며(재산세 23억, 주민세 14억, 자동차세 9억, 지방소득세 28억, 도세 56억) 이는 재정여건이 열악한 충청북도와 진천군에 단비와 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고용 면에서도 물류단지에서 거주하며 근무하는 직원 60명의 직접채용 등을 포함하여 전체 750여 명의 고용효과도 기대된다.

충북도와 진천군은 물류단지 준공으로 도내 기업들이 생산과 유통이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이룰 수 있기를 바라면서 ㈜진천로지스틱스가 중부권의 새로운 물류 중심단지로 자리매김 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시종 도지사는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물류‧배송서비스업이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촉망받는 기업이 충북경제의 일원이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사업 추진에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