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청주365콜센터 상담원을 대상으로 21일 스트레스 지수와 심리검사를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한다.

청주시와 협약된 전문센터를 통해 진행하는 이 검사는 심리적 문제나 현상의 개인차를 비교하는 것으로 수검자의 전체적·인격적·행동적·정서적 측면을 표준화된 검사도구를 이용해 500문항을 측정한다.

검사결과, 상담이 필요한 경우는 청주시와 협약된 전문 상담센터 심리상담사를 통해 업무 스트레스, 대인·가족관계 등 다양한 원인으로 정신적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모든 심리 현상에 대해 상담을 진행하고 상담내용은 철저히 보호하게 된다.

한편, 청주365민원콜센터 전화상담(☎201-0001)은 평일 오전 8시~오후 8시, 주말․휴일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로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으며 1일 1300여 건의 전화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그동안 청주365민원콜센터는 신속하고 정확하고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직무교육을 수시로 실시하고, 상담원의 고충 해소를 위하여 휴식 시간 보장, 자유로운 휴가 사용 등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그 결과 지난해 만족도는 95.25점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하는 스트레스 검사가 상담원들의 정신건강 회복을 도모함은 물론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하는 시민들에게 신속하고 친절한 전화 상담의 서비스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