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1년 이상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의 일상 속에서 사회적 거리두기와 집합금지 등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동참해 주시고 계신 군민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추세 속에서 우리군도 안타깝게 19일 오후부터 총8명이 추가 확진되어 지금까지 총37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추가 확진자 8명중 옥천군 소속 공무원과 관련 확진자는 총6명이며, 대전 1,620번 확진자가 교사로 근무하는 옥천군 소재 중학교 관련 확진자는 2명입니다.

그간 옥천군 소속공무원에 대해 타 지역 방문자제 등 엄격한 방역수칙 준수를 강조했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방역의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소속직원이 확진된 것에 대해 매우 유감으로 생각하며, 옥천군민의 안위를 책임지는 수장으로서 군민 여러분께 송구스러운 마음뿐입니다.

지금부터 4월 19일 오후부터 금일 아침까지 발생한 확진자에 대한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옥천군 공무원 관련 확진자 현황 및 조치상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9일 오후부터 금일 아침까지 발생한 공무원관련 확진자는 총 6명입니다.

6명 모두 관내 거주자로 이중 2명은 옥천군청 소속직원이고, 4명은 확진자의 가족입니다.

확진경위는 옥천군청 소속 공무원 A씨와 B씨가 19일 오전 코로나19 의심증상을 보여 A씨와 B씨 외 이들 동거가족 10명에 대한 검사결과 19일 저녁 총6명이 확진 판정되었습니다.

6명의 확진자에 대하여는 어제 저녁 오송 베스티안병원으로 전원 이송조치 하였으며, 확진자에 대한 감염경로에 대해서는 현재 심층 역학 조사중에 있습니다.

다음은 접촉자 현황 자가격리 및 방역상황 입니다.

확진자 6명과 관련된 검사자는 옥천군 공무원 619명, 일반주민 223명등 총 842명이며, 이들에 대한 검체 검사결과 금일 아침까지 추가 확진자는 없으며, 밀접 접촉자로 분류된 55명에 대하여는 자가격리 조치하였습니다. 이중 공무원은 29명입니다.

옥천군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선제적 대응으로 자치행정과 폐쇄조치 후 옥천군청 전직원에대해 검사를 실시하는 등 광범위한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추가로 파악되는 접촉자에 대해서도 신속한 검사를 실시하여 지역 내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확진자 동선과 관련된 장소로는 옥천군청, 병원3곳, 약국3곳, 식당4곳, 마트3곳, 편의점1곳, 확진자 주거지 등 총34곳으로 파악 되었으며,

이들 장소에 대해서는 19일 모두 방역소독을 완료하였고 혹시 모를 추가 접촉자 파악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중학교 교사 확진자 관련 현재까지의 조치상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대전 1620번 확진교사 관련 검사자는 교직원 16명, 학생 48명, 자원봉사자 7명 등 총71명으로 이들에 대해 19일 실시한 검체 검사결과 금일새벽 교사1명과 학생1명이 확진되었습니다.

확진자 2명모두 관내 거주자로 병실 배정즉시 이송 조치할 계획이며, 현재 확진자 동선과 관련된 접촉자 파악과 방역 등 역학조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군민여러분!

지금 현 상황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대한 우려석인 언급이 나올 정도로 매우 엄중한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잘 지켜지던 개인방역수칙도 백신접종이 시작되면서 헤이해지고 있는 것도 확진자가 증가하는 원인중 하나일 것입니다.

생활속 어려움 속에서도 방역수칙을 지켜주신 군민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코로나19 안정시까지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모임 자제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공동체의 안전을 지켜내는데 힘을 모아주시길 간절히 호소 드립니다.

또한 조금이라도 의심증상이 있으신 분은 주저하지 마시고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시어 검사를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관련 사항은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군민께 투명하게 공개함은 물론 공무원 자가격리로 인한 행정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저를 비롯한 옥천군 공직자 모두는 군민여러분의 건강과 안녕을 지키기 위해 코로나19 대응에 한 점의 소홀함이 없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옥천군은 코로나19 백신접종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백신 수급상황에 맞춰 차질 없이 접종이 진행되고 있다는 점 이 자리를 빌려 군민여러분께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