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제14회[2021년도] 건강검진 체험수기를 공모한다.

 

 

공단은 국가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을 조기발견·치료한 귀중한 사례를 발굴하여 건강검진제도의 우수성을 전파하고자 매년 공모하고 있다.

 본 공모전은 전 국민(외국인, 재외국민 등 응모 가능)을 대상으로 공단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일반, 암, 영유아 및 학교 밖 청소년 검진)과 관련한 사례를 주제로 하여 작성하면 된다.

 응모작에 대해서는 외부 전문위원과 함께 3차례의 공정한 심사절차를 거쳐 총 19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접수는 공단 홈페이지에 게시한 응모서식에 3~4페이지의 분량으로 작성하여,

- 4월 1일부터 5월 31일 18시까지 이메일(dsyun@nhis.or.kr)이나 우편(강원도 원주시 건강로 32,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관리실)으로 하면 된다.

 수상작은 7~8월 중에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고, 수기집과 홍보영상으로 제작되어 건강검진의 필요성과 우수성을 알리는데 활용된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귀중한 사례를 나눠 사람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주실 많은 분들의 응모를 기대하고, 공단은 앞으로도 더 건강한 나라를 위해 건강검진 제도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