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청소년의 날 조례제정 추진
청양군, 청소년의 날 조례제정 추진
  • 이경
  • 승인 2021.04.0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재)청양군청소년재단(이사장 김윤호)이 지난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식 출범했다.

이날 출범식은 1부에서 청신여자중학교 학생들의 사물놀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추진경과 및 재단 소개 ▲청소년헌장 낭독 ▲이사장 출범사 ▲내빈 축사 ▲퍼포먼스, 기념촬영을 진행됐다.

청소년의 건전 육성과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청소년헌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 소속 엄혜정(정산고 2년) 학생과 청소년운영위원회 소속 박성춘(정산고 3년) 학생이 낭독했다.

2부 행사는 재단 사무국으로 자리를 옮겨 현판식과 각 시설 소개로 이어졌다.

김윤호 이사장은 출범사를 통해 재단설립 과정과 지역 청소년 문제점을 언급한 후 ▲충청남도 최초 ‘청양군 청소년의 날 조례’ 제정 ▲면단위 청소년 문화격차 해소 ▲청소년 전용카페 조성 ▲청소년 심리안정 치유사업 ▲학교폭력 예방사업 ▲학교 밖 청소년 맞춤지원 등 다양한 사업 계획을 밝혔다.

김돈곤 군수는 “청소년재단 출범으로 미래 인재인 청소년에게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정책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청소년과 학부모, 군민들의 관심과 지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