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故이태석 신부의 다큐멘터리 영화 시사회 개최
옥천군 故이태석 신부의 다큐멘터리 영화 시사회 개최
  • 손혜철
  • 승인 2021.04.0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옥천군의 작은 영화관‘향수시네마’에서는 3일 지역 청소년과 자원봉사자를 초대하여‘남수단의 슈바이처’라고 불린 故이태석 신부(1962~2010)의 스토리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부활>의 시사회를 가졌다.
 
군은 이날 저소득청소년과 그간 코로나19 방역활동에 적극 참여해준 자원봉사자 20여명을 초청하여 영화를 상영하고 이후 특별히 옥천군 향수시네마을 찾아준 구수환 영화감독과 30여 분간 영화 소개 등 영화 내용에 대한 토론회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부활 시사회를 통해 봉사와 희생의 삶을 살아간 이태석 신부의 삶이 지역정서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되어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주민들과 함께 시사회에 참석한 김재종 옥천군수는 “故이태석 신부의 숭고한 삶의 이야기가 코로나로 지친 군민들에게 감동과 위안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옥천군 향수시네마는 개관 이후 다양하고 좋은 영화를 상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런 의미 있는 영화를 많이 상영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수환 감독은‘감독과의 대화’를 통해 "이태석 신부가 선종한 지 10년이 지났지만 그 분의 섬김의 뜻이 다시 부활됐으면 한다. 옥천군이 기획한 이번 시사회를 통해 영화가 담고 있는 메시지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화<부활>은 아프리카 수단에서 의료봉사를 하며 헌신하다 48세의 나이에 세상을 떠난 이태석 신부의 이야기와 그의 사제들이 스승의 삶을 본받아 살아가고 있는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로 지난 2010년 영화<울지마 톤즈>를 제작한 구수환 영화감독이 제작하였다.

한편 영화 <부활>은 오는 13일까지 향수시네마에서 상영되며, 영화정보와 예매 등 자세한 사항은 향수시네마 홈페이지(https://oc.scinema.org)와  전화(731-7050)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