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은 지난 27일 담빛농업관 대강당에서 이문태 회장을 비롯한 대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담양군 농업회의소 출범 후 첫 전체 대의원 총회를 진행했다. 농업회의소 및 농촌 활성화를 위해 개최된 이날 대의원 총회는 CI선포식, 이문태 회장 인사, 이개호 국회의원, 최형식 군수, 김정오 군의장의 격려사 등의 개회식을 거쳐 농업회의소의 발전과제를 주제로 한 대의원 교육, 총회 순으로 이뤄졌다.

담양군 농업회의소는 이날 올해 사업으로 △농업회의소의 기반 구축 및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이사회 및 분과위원회 정례화 △회원 교육을 통한 역량강화 △ 홍보활동 강화를 위한 소식지 발행 등 농업회의소 안정화를 위한 시책을 제시했다. 특히 총회에서는 국민농업포럼 채선욱 사무국장이 농업회의소 현황과 발전과제를 중심으로 담양군 농업회의소의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여 대의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문태 회장은 “농어업회의소가 지난해 창립 후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많은 성과를 내고 어려움도 슬기롭게 극복해왔다”며 “실제 농업현장에서 필요한 제도와 사업등이 농업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형식 군수는 “농업회의소의 출범으로 농업인은 더 이상 농정의 객체가 아닌 주인이 되었다”며 “담양군 농정의 최고파트너로서 진정한 협치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