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시장 황명선)가 4월 한 달 동안 ‘가가호호 100세마을 형형색색 건강관리 비대면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다양한 사업들을 시범으로 운영하며 시민 건강증진에 나선다.

시는 공모전에서 수상한 20개 아이디어 중 내부 논의를 거친 5개의 사업을 추려 100세건강위원회를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이후 보완하여 공식적 시책사업으로 확정한다는 계획이다.

대상 사업으로는 비대면 릴레이 걷기운동인 대상작 ‘걷기 릴레이 바통줄게 건강다오’를 비롯해 산책과 풍경사진 촬영을 함께 진행하는 ‘우리같이 산책해요~ 동네마실’, 식물을 기르며 우울감을 해소하는 ‘반려식물과 매일매일 행복하소’, 비대면 노래경진 대회 ‘동네 노래자랑 대회’,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법 공유 프로그램 ‘우리마을 계절밥상’ 등이 선정됐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4월 4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sdasdj9@korea.kr)로 오는 4월 4일까지 제출하면 되며 신청서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청 100세행복과 공동체건강팀(☎041-746-5827)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범 사업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철저히 보강해 많은 시민들이 실질적인 효능을 누릴 수 있도록 개편하고확대할 계획” 이라며 “시민 모두가 건강한 행복도시 논산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