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관내 환경업체인 ㈜대소환경개발(대표 임도형), 문화환경(대표 박민서), ㈜음성환경(대표 김희원), 중부환경(대표 이병택)에서 지난 24일 음성군청을 방문해 (재)음성장학회(이사장 조병옥)에 장학금을 각 250만원씩 총 1천만원 기탁했다.

이날 기탁하기 위해 음성군청을 방문한 네 대표는 모두 입을 모아 “평소 사업체가 자리 잡기까지 도움을 준 지역사회에 고마움을 갖고 있었는데, 이렇게 환경업체가 함께 모여 기탁을 통해 우리의 마음을 지역사회 학생에게 되돌려줄 수 있어 기쁘다”고 기탁의 소감을 말했다.

(재)음성장학회 이사장인 조병옥 음성군수는 “어려운 시기임에도 지역 학생들을 위한 일에 힘을 합쳐 적극적으로 나서준 것에 감사드린다”며 “전달받은 기탁금이 소중하게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재)음성장학회에는 기업체와 사회단체뿐만 아니라 조병옥 음성군수를 비롯한 음성군 일부 직원의 정기적인 기탁으로 우리지역 꿈나무를 향한 애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대소면에 소재한 ㈜대소환경개발, 음성읍에 소재한 문화환경, 금왕읍에 소재한 ㈜음성환경, 감곡면에 위치한 중부환경은 관내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체로, 이번 동반 기탁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음성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는 임도형 ㈜대소환경개발 대표의 권유로 이뤄졌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