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영상 취임식 봉행...절감비용 청소년 가방선물

한국불교태고종 청주 무심정사 주지 도안스님(사진)이 청주시불교연합회 회장에 취임했다.

도안 스님은 19일 유튜브를 통해 봉행된 취임식에서 코로나19 확산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기에 청주시불교연합회 회장 취임식을 비대면으로 간소하게 영상으로 치르고 소통과 화합을 통하여 청주불교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도안 스님은 “앞으로 2년간 청주시불교연합회가 청주지역의 스님과 재가들이 화합과 불교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부처님오신날 연등축제를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행사로 발전시켜 청주의 불교문화위상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청주시불교연합회는 올 해 열리는 부처님오신날 연등축제는 청주 상당공원에서 봉축탑 점등식과 창작등 터널등을 설치 할 계획이다.

또한 연등축제에 전통등 강습회, 창작등 공모전, 전통등 만들기, 코로나19 소멸기원 등 만들기 등 불자와 청주시민이 전통문화를 접할수 있도록 참여의 기회를 넓힐 방침이다.

도안 스님은 이날 취임식을 간소하게 한 대신 절감된 비용을 청원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위한 학습가방을 선물비로 기탁했다.

도안스님은 태고종 충북교구 교무국장, 사정위원, 태고종 총책위원, 태고종 종회의원을 역임했으며, 한국불교태고종 충북교구 제15대~16대 종무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도안 스님의 임기는 2022년까지 2년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