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립도서관(관장 이상조)은 시민들의 참여로 함께 만들어가는 도서관을 목표로 자료실 운영 등을 지원할 ‘책사랑 자원봉사대’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봉사대는 36명의 자원봉사자로 구성되며, 오는 4월 13일부터 12월까지 시립도서관 본관, 서충주도서관, 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자료실 정리 및 각종 문화행사 운영지원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선정된 자원봉사자에게는 1일 3시간 이상 활동 시 교통비 지급, 1365 자원봉사 포털 실적 등록, 대출 권수 증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은 오는 4월 6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yosebi2141@korea.kr) 또는 도서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한편, ‘1365 자원봉사포털’사이트를 이용하면 책사랑 자원봉사대 외에도 도서관에서 수시로 모집하는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이상조 관장은 “코로나19로 그동안 봉사활동을 하고 싶어도 하지 못했던 시민들에게 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도서관과 시민이 함께 성장하는 좋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시민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책사랑 자원봉사대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chung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