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JKL아카데미]왼쪽부터 김수연, 김준영, 배난영, 조성조, 강진교, 정선미, 정소영, 이소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JKL아카데미]왼쪽부터 김수연, 김준영, 배난영, 조성조, 강진교, 정선미, 정소영, 이소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남백과사전(대표 강진교)과 에스와이미디어(대표 정소영)모바일쇼호스트 JKL 1를 지난 215일부터 4주간 온오프라인 교육 및 1:1 코치를 통해 세대별 전문 모바일쇼호스트 양성과정을 마쳤다.

라이브머커스를 시작하는 2030세대와 4050세대에게 힘을 실어 주고자 개설한 이번 과정에서는 라이브커머스 개론, 기획력, 상품별 고객분석, 상품 판매전략, 큐시트, 스토리보드, 전달력, 표현력, 라이브커머스 시작 전에 준비사항, 방송 옷차림, 컬러코칭, 카메라 시연, 상품판매 실습 코치 등을 통해 수강생 모두 모바일쇼호스트 전문 인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지난 39일 수료식에는 케이미디어스쿨 김수연 대표를 초청하여 영어라이브커머스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을 통해 영어라이브커머스 시장 이해와 실제 라이브 시 주의해야 하는 부분 및 핵심 표현을 익히며 글로벌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대비한 과정으로 마무리했다.

[사진제공=JKL아카데미] 케이미디어스쿨 김수연 대표가 강의 하는 모습이다.
[사진제공=JKL아카데미] 케이미디어스쿨 김수연 대표가 강의 하는 모습이다.

영어 라이브커머스 특강에 참여한 김수연 강사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기하급수적으로 커지는 이 시점에서 영어 라이브 커머스는 나의 큰 경쟁력과 5천만 대한민국이 아닌 78억 인구를 대상으로 나의 물건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것입니다영어 실력도 향상되고 라이브커머스 스킬도 함께 배울 수 있으니 일석이조이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위기 속의 기회는 바로 영어 라이브커머스입니다고 말했다.

에스와이미디어는 미국에서 활발하게 활동했던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유튜브 전문 영상감독과 업무를 진행하면서 기업, 병원,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유튜브 콘텐츠 기획과 영상 촬영 편집하는 브랜드 컨설팅 전문회사이다.

또한 호남백과사전은 광주광역시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호남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대행 업무는 물론 지역 모바일쇼핑호스트 교육 양성과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에서 생산하는 영원한 동반자로 성장하기 위해 온라인 판매를 어려워하는 지역 소농 생산자를 돕고 지역의 특성에 맞는 스토리텔링으로 직접 찾아가서 함께 판로를 위한 고민을 하고 사진, 영상, 콘텐츠로 정직한 생산자를 알리고 있는 온라인 콘텐츠 컨설팅 전문회사이다.

[사진제공=JKL아카데미] JKL아카데미 정소영 대표가 안내사항을 전달하는 모습이다.
[사진제공=JKL아카데미] JKL아카데미 정소영 대표가 안내사항을 전달하는 모습이다.

아울러 에스와이미디어 정소영 대표는 라이브를 시청하는 고객과 소통이 라이브커머스의 핵심이며 소통을 잘하는 모바일쇼호스트가 되기 위해서는 고객을 누구보다 잘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라며 “JKL 클래스는 세대 별 전문 쇼호스트 양성을 통해 브랜드에서 희망하는 최적의 모바일쇼호스트를 연결할 수 있을 것이다국내 뿐만아니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불어. 등 글로벌 시장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에도 JKL 과정을 수료한 모바일쇼호스트가 열쇠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며 과정에 대한 자신감과 개설의 취지를 전했다.

JKL 1기 수료생은 김준영, 배난영, 이소희, 조성조, 정선미 씨이며 앞으로 공동정서를 집필하여 JKL클래스와 모바일쇼핑호스트로 퍼스널 브랜딩을 진행한다.

[사진제공=JKL아카데미] JKL아카데미 정소영 대표가 안내사항을 전달하는 모습이다
[사진제공=JKL아카데미] JKL아카데미 정소영 대표가 안내사항을 전달하는 모습이다

호남백과사전 강진교 대표는 위드 코로나 시대 이젠 영상으로 표현하는 시대가 되었고, 공기 중에 살아가면서도 이 공기의 소중함과 그 공기를 아름답게 알리고 그 소중한 공기처럼 지역 생산자를 돕는 전국에 모바일쇼핑호스트를 양성하고 모든 업무를 총괄하는 PD역활과 사람 냄새 나는 콘텐츠로 앞으로도 지역발전은 물론 실리보다는 명분과 사회적 공헌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JKL아카데미 2기는 오는 4월에 개강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1877-1267로 상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