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째 노래교실과 보컬 수업을 강의하고 있는 윤랑소!

1, 윤랑소  작사 작곡가님은  노래는 언제부터 시작하게 되었는지요?

제가 노래를 가까이하게 된 것은 교통사고로 친정아버지께서 갑자기 돌아가신 이후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어 할 때 의사 선생님의 권유로 노래를 가까이하게 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치유가 되는 과정을 거치면서 노래를 통해 많은 분들과 만났고, 기쁨을 공유하게 되어 노래를 교육하는 직업을 갖게 되었습니다.

2, 노래를 배우면 어떤 변화가 오는지요?

저처럼 준비도 없이 부모님, 형제와 이별하거나 가정폭력에 시달리거나 치유가 힘든 병에 걸려 우울증에 시달리는 분들도 많이 보면서 ,사연이야 다르겠지만 노래수업을 통해 치유되고 긍정 마인드로 달라지는 모습을 지켜보며 큰 긍지를 느끼며 파이팅 넘치는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3, 음치크리닉 학원은 어떤 사람들이 와야 하는지

음치크리닉 학원을 운영하면서 외부출강을 하면서 많은 분들과 함께한 시간들이 너무도 소중한 추억들로 가득합니다. 수업을 하면서 느낀 점이 노래를 교육하는 전달자로서의 책임감도 느껴 작사 작곡도 열심히 공부해서 실전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4, 보컬수업을 시작한 이유는

노래강의는 16년째 하고 있고요. 대학에서는 8년째 보컬수업을 하고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도 보컬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5, 작사와 작곡을 시작한 이야기

학원은 작곡도 하고 수업도하고 저만의 놀이터 공간입니다.

나름대로 큰 능력은 없지만 다양하게 창작활동도 하고 음치이신 분들이 노래를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부를 수 있게 교육하고 가수등용과 트레이닝 활동도 열심히 해서 세미트롯 5인조 여성그룹 T엔젤도 배출했습니다.

그 간의 강의 경력을 살려 노래가 얼마나 우리 인생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지 자부심을 느끼며 건강이 허락되는 한 오랫동안 노래와 함께하고 싶습니다.

6, 윤랑소 작사 작곡가님의 교육비법을 듣고 싶습니다.

연령대와 음색에 따라 맞춤 선곡을 달리하고 정확한 발음, 올바른 발성은 음정 ,박자를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 이상으로 노래를 잘 부를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또한 악보를 편안하게 익히고 노래의 맛을 살리기 위한 다양한 테크닉 과 호소력 있는 감정 전달에 중점을 두고요. 저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노래를 부를 때 철사를 유연하게 구부리듯 선을 이용해 구부리기도 하고 날카롭게 위아래로 던지기도 하고 깊은 웅덩이에 빠트리기도 하면서 노래를 자유자재로 표현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에 의미를 두고 스토리를 만들곤 합니다.

7, 적나라하게 노래한곡은 한권의 소설책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노래를 한곡 잘 부른 것에 멈추지 않고 무슨 노래를 부르든 잘 표현할 수 있는 테크닉을 연마하는걸. 도와준다고 해야 하겠죠?

제 역할은 제가 잘하는 것보다 힐링을 하고 싶거나 노래를 진정 사랑하는 분들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는 것이고 더불어 회원님들로 인해 저도 연마하는 공부과정이라 생각합니다.

 

 

8, 끝으로 앞으로의 포부는 어떤 것인지 궁금합니다.

포부라고 할 것까진 없고요. 더불어 행복하고 서로에게 필요한 것들을 공유하고 살아가는 거죠

저의 궁극적 교육의 지향점은 다양한 노래의 구성을 통해 느낌을 체험하게 하고 회원 상호 간에 공감대를 이룰 수 있는 노래지도 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선곡도 한 장르에 치중하지 않고 트롯 ,팝과 발라드, 락도 가미하며 전통 민요도 함께 함께 선곡해서 수업하고 있습니다.

노래에 자신 없으신 분들도 환영합니다. 노래와 함께 했을 때 부족했던 여러분의 자신감은 충만해집니다.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힐링의 시간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다양하신 분들과의 교류를 동해 노래와 함께 하시며 건강한 시간, 힐링이 되시는 시간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