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작년에 이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2021년 제22기 열린 도시재생 아카데미’를 비대면 방식으로 4월 6일 ~ 5월 10일 동안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구시 열린 도시재생 아카데미는 시민 역량강화와 도시재생 관련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시민주도 도시재생 실현과 대구시 도시재생 정책을 지속적․안정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기틀을 마련하는 대구의 대표적인 시민참여 프로그램이다.

이번 모집 대상은 열린도시재생아카데미 프로그램 중 기본교육 과정 참가자로 3월 8일(월)부터 3월 26일(금) 18:00까지 300명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신청서(서식은 대구광역시 또는 대구창의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기)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거나 구글 신청서(https://bit.ly/309ohZT) 작성 제출도 가능하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홈페이지 또는 대구창의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기 바라며, 그 외 궁금한 사항은 대구창의도시재생지원센터(☎ 053-770-5180)로 문의 가능하다.

비대면 교육은 교육플랫폼 에드위드(www.edwith.org/academy22)를 통해 실시한다. 별도의 어플 설치 없이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수강가능하며, 교육 참가비용은 전액 무료로, 전체 강좌 80%이상 수강 시, 대구광역시장 명의의 수료증도 발급된다.

김창엽 대구시 도시재창조국장은 “지난해에 이어 열린 도시재생 아카데미 기본과정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게 되었고, 현재 모집 중인 마을관리협동조합교육 등은 변화하는 상황을 예의주시해 소규모 대면 강의 방식으로 병행, 더 많은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시재생아카데미를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