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오창희)은 오는 3월 23일까지 웹툰 작가 양성 프로그램인 ‘웹툰 프로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3회째 진행되는 ‘웹툰 프로 3기’는 경기북부 유명 웹툰 작가와 예비 창작자를 연계한 프로젝트 중심의 멘토링 교육이다. 멘토로는 ‘안녕 자두야’의 이빈 작가, ‘아임펫’의 탐이부 작가, ‘운빨로맨스’의 김달님 작가, ‘금붕어’의 명랑 작가, ‘꾸나꼬무 이야기’의 겔부 작가가 참여한다.

교육생은 4월부터 9월까지 약 6개월 간 멘토 작가로부터 1:1로 집중 교육을 받으면서 클립스튜디오 심화과정, 작품 제안 방법과 같은 주제별 전문가 특강도 수강하게 된다. 교육기간 동안 총 60컷 이상의 웹툰 1화 분량의 작품을 완성해야 하며, 완성작품은 작가와 협의 후 경기웹툰페어에 전시될 예정이다.

지난해 이 과정을 통해 10명의 교육생이 배출되었고, 이중 4명은 웹툰 제작사 및 현직 웹툰 작가의 어시스턴트, 콘티 기획 작가로 활동 중이다.

올해 총 10명의 교육생을 모집 중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모집대상은 고양시 등 경기북부 거주자 또는 경기북부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이다. 모집 공고문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gipa.or.kr) 사업신청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사업을 통해 고양시 및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은 지역의 웹툰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웹툰산업 육성, 웹툰 문화 저변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