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증평군은 26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지역 1호 백신 접종자'는 증평노인전문요양원장 정미경씨(54)이다. 그는 첫 번째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하게 됐다.

우선 접종 대상은 지역 내 10개 요양병원·요양시설 65세 미만 입소자와 종사자 160명이다.

요양병원은 자체 의료인력을 활용해 접종이 진행되며 요양시설은 군 촉탁의사가 직접 방문하거나 접종대상자가 보건소를 내방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번 접종에 사용될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총 2회 접종이 필요해 1차 접종 후 8~12주의 간격을 두고 2차로 또 한 차례 맞아야 한다.

3월부터는 질병관리청에서 정한 우선순위에 따라 고위험 의료기관인 종합병원 종사자와 소방서 119구급대, 보건소 역학조사관 등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을 대상으로 접종을 진행한다.​

군은 부군수를 단장으로 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추진단을 구성하는 등 안전한 백신접종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접종 시 나타날 수 있는 이상반응에도 대처하기 위해 신속대응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19일 안전한 백신 수송을 위해 군부대, 경찰서 등 유관기관 합동으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윤서영 보건소장은“백신 도입 일정에 맞춰,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진행해 국민의 집단면역 체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