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24일 김장회 충청북도 행정부지사는 한국전지산업협회,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를 방문해 협회 임원진을 대상으로 충북도 투자환경 설명과 투자유치활동을 하였다.

* 방문일시 : 2. 24.(수) 15:00

이번 방문은 충청북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실국원별 기업유치담당제와 연계하여 기업인들로 구성된 전국단위 협회를 방문해 충북도의 투자환경을 설명하고 협회별 인적네트워크를 확보하여 향후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을 충북에 유치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방문한 한국전지산업협회는 2011년 11월 창립하여 현재 삼성SDI 사장인 전영현 회장을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이차전지산업이 세계 1등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미래비전제시, 수출촉진, 제품의 표준화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2월 23일 충청북도가 이차전지 소부장 특화단지로 지정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이어 방문한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지난 2007년 6월 창립하여충북소재 기업 19개사 등 총 190여개의 디스플레이 회사가 회원사로 가입해 있으며 디스플레이 관련 산업의 종합적인 발전 촉진 및 성장지원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김장회 충청북도 행정부지사는 한국전지산업협회를 방문한 자리에서 “충북은 전국 이차전지 생산액 1위 지역으로 이차전지기업이 사업하는 데 있어 최적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며“협회 회원기업이 충북 투자시 원스톱 행정지원은 물론 파격적인 투자보조금을 지원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