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충북대학교 전문농업인 최고경영자 과정생 52명이 지난 1년간의 수업을 마치고 이달 23일 충북대 농업생명환경대학에서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과정은 매년 도내 대학(충북대)과 기술원, 시군농업기술센터 3자가 맺는 업무협약을 통해 운영되는 전문농업인 CEO양성 교육으로 분야는 농산물가공이용, 양봉과학, 스마트농업경영 3개 학과이다.

교육 운영은 전문기술 및 정보화 활용, 일반교양, 선진농업 현장견학 등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32주간의 수업이 진행 되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지역 농업발전에 기여도가 높고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하게 된 15명에게 도지사 및 농촌진흥청장, 충북대학교 총장 등 상장과 공로패를 수여 하였다.

또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하여 가족, 친지들의 참석을 금지하여 최소인원으로 진행되었다.

수료식 후에 금년도 28기 최고경영자과정 운영과 상호유기적인 협조를 위하여 3자간(충북대학교, 도 농업기술원, 농업기술센터) 협약식도 진행되었다.

한편 최고경영자과정은 충북대학교 1993년, 건국대학교 1994년부터 위탁 교육으로 시작되어 2020년도에 충북대학교로 일원화 되었으며 현재까지 총 2,770명의 농업전문 CEO를 양성했다.

도 농업기술원 송용섭 원장은 “27기 최고경영자과정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본 과정은 국제화, 개방화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 있는 전문 농업인을 육성하데 목표를 두고 있다.”라며 “수료생 모두 폭 넓은 지식을 통해 농업트렌드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통합적 시각을 갖춘 지역 혁신리더로 농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