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낙정)는 금일 23일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신규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온라인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활용하여 진행하였으며, 각 교육생들이 스마트폰이나 PC로 줌(zoom)프로그램에 접속하여 실시간 교육을 시청했다. 오프라인 교육은 사전에 교육을 신청한 신규 자원봉사자가 참석하여 코로나19 방역지침인 집합금지명령에 따라 시청3층 탄금홀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진행하였다.

온·오프라인 신규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은 매월 21일 기준으로 진행되며, 오프라인 교육은 사전에 전화로 신청, 온라인 교육은 1365자원봉사포털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교육 내용은 자원봉사의 의미와 특성, 전개과정 및 자원봉사 활동 시 주의사항, 1365포털(www.1365.go.kr)소개, 비대면 자원봉사활동 안내 등을 담고 있다.

김낙정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집합교육이 어려워 온라인 교육을 시도했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연구와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 시민이 온·오프라인 자원봉사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의 참뜻을 배우고 봉사활동에 한 발짝 다가가 나눔의 기쁨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