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2월 18일(목) 중등교육과 회의실에서 지역사회, 지자체, 학교 진로교육 지원체제 구축 및 모델 개발 운영을 위한 진로체험지원센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황선찬 중등교육과장, 대전광역시평송청소년문화센터 송재인 센터장, 유성구청소년진로진학지원센터 양은일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협약을 통해 학생들은 자기 주도적 진로 설계능력을 신장하며, 직업체험의 기회를 확장하는 등 진로교육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유성구청소년진로진학지원센터는 진로버스 지원 및 30종 분야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꿈다해봄 진로직업체험」계획하고 있다. 한편, 대전광역시평송청소년문화센터의 「4차 산업과 미래 직업」의 주제로 한 직업체험과 「평송진로체험 심화과정」을 준비하고 있다.

 꿈과 끼를 펼치며 행복한 미래 설계에 따른 진로체험 활동 시 청소년 안전교육을 위한 감염증 예방 지침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체험활동을 하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황선찬 중등교육과장은 “진로교육 생태계를 확장하고 지속가능한 진로교육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지역사회의 다양한 진로체험 교육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